티스토리 뷰

목차



    KT 주가

     

    몇일전 점심시간에 큰 이슈가 있었습니다. 산지 얼마 되지도 않은 아이폰13 PRO 휴대폰이 인터넷에 접속이 안되었습니다. 그래서 핸드폰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해서 아이폰13 PRO 껐다가 켰습니다. "아이폰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지 않다"고 검색 중이라고 뜹니다. 아이폰13 PRO의 네트워크 설정을 초기화하면 인터넷이 연결될 때가 있습니다.

     

     

    재설정하는 동안 전화기를 재부팅하는 중 그 후, 제 휴대폰이 잘 돼서, 그래서 저는 정말 다행이다 생각했는데 친구들 대화방에 들어갔는데 KT가 엉망이라고 해서 급히 찾아보았습니다. 알고보니 KT의 유선/유선 연결, 다시 말해 KT 통신 장애가 발생한 것입니다.

     

    나는 내 아이폰13 PRO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해서 놀랐어. 어쨌든, KT 주식에 대해 쓰고 있습니다. KT 엔터프라이즈 개요. 여러분 모두 KT가 어떤 회사인지 알고 있을 거예요! 무선 통신, 초고속 인터넷, IPTV 등. 다양한 사업을 하는 통신 회사입니다.

     

     

     

     

    얼마전 KT의 알뜰한 요금제로 바꿨습니다. KT의 매출 구조를 보면 ICT : 75.09% 재정: 15.60% 위성방송: 2.84% 연결 조정: -16.61% 기타: 23.08% 많은 사람들이 통신 사업과 인터넷을 사용합니다. 오늘 고생 많으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KT 연결 손익계산서를 보시면 영업이익이 꾸준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 영업이익이 조금씩 증가하고 있다. 영업이익과 세전이익이 감소했다.

     

     

     

     

     

    순이익 자체가 2016년 최고치입니다. KT의 주가와 배당금.  KT주식을 보시면. 밤 11시 30분쯤부터 주가가 하락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점심시간 이후로 인터넷이 안되서 말입니다. 인터넷 네트워크를 관리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자칫 잘못되면서 완전히 악재로 작용해 추락했다. KT의 3개월 주가를 보면, 3개월 만에 가장 높은 가격은 3,5200원입니다. 3개월 최저가격은 30400원입니다. 오늘 31300원입니다. KT주식은 내일 건너뛰면 3개월 만에 최저가를 기록할 것 같습니다.

     

     

     

    보시다시피 KT의 매출이 잘 나오고 있습니다. 수익이 적자 없이 순항하고 있다. 하지만 이 사건으로 인해 KT주식 KT 마스크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그래서 어떻게 대응하느냐가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늘 우리가 이야기하고 있는 것만 봐도 처음에는 외부 디도스 공격 때문이라고 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내부 라우터 오류라고 떴습니다. 네트워크 경로 설정 측에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인터넷상에서 유무선 모두 마비됐다는 뜻이다.

     

     

    개인뿐 아니라 자영업자·사업자까지 피해를 봤다. 약관은 "MIS-Communication 3시간" 이상이어야 합니다. 보상해주겠다고 했지만 피해자들은 이해 못 할 겁니다. KT주식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중간에 2014년을 제외하고 지급되었습니다. 2015년에는 500원, 2016년에는 800원, 2017년 1,000원, 2018년 1,100원, 2019년에는 1,100원, 2020년에는 1,350원. 배당수익률과 배당금 자체가 점차 상승하고 있다.

     

     

     

    네이버 KT 스포츠 토론방을 보시면. 내일은 주가가 더 떨어질 것 같습니다. 모두가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니라면 앞으로도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오늘 KT 통신망이 85분 동안 장애를 일으켰습니다. 신용카드 결제, 원격 수업, 회사 업무 등.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문제가 생겼을 때는 점심시간입니다. 자영업자와 고객들이 많은 피해를 입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서 KT 아현 화재 때도 문제가 있었다. KT 아현지사 통신구에 불이 났다. 유무선 통신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때는 약관과는 별개로 자체적으로 보상금을 지급했다.

     

     

     

    피해를 입은 유무선 고객 여러분, 최대 6개월 치 수수료가 인하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어떤 포상을 할지가 관건이다. 아현화재와는 다르게. 전국적으로 인터넷 서비스가 안 되고 있어요. 피해 규모가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요즘은 비대면 서비스가 보편화됐다. 분명히 좌절감을 느낀 사람들이 더 많았을 겁니다. 어떤 보상을 받게 될까요? 그에 따라 주가가 어떻게 변할지 지켜봐야겠습니다.